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쌍용자동차의 중형 SUV인 토레스(J100)의 정보와 특징 제원과 가격 그리고 공인연비를 알아보자.

by Rotto_Pic 2022. 8. 30.
반응형

쌍용자동차의 중형 SUV 토레스(J100)

1. 쌍용자동차의 중형 SUV인 토레스(J100)의 정보를 알아보자. 

쌍용자동차에서 오랜만에 신차가 발표되었다. 다루기엔 조금 감이 있지만 포스팅하려 한다. 무쏘의 후속모델로 출시된 토레스다. 2022년 6월 13일에 사전계약을 시작해 7월 5일에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사전계약 첫날 12,383대의 계약을 따내며 SUV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는데 중형 SUV로 출시됐지만 준중형 SUV들과 가격경쟁을 할만큼 가성비있게 출시된것은 물론이고 디자인도 잘나온것이 원인이다. 기존 쌍용차의 티볼리스러운 디자인을 탈피하고 새로운 디자인 언어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적용했는데 과거 쌍용차의 대표 모델이었던 2세대 코란도 즉 뉴코란도와 유사하게 디자인하여 호평이 많다. 오랜만에 보는 정통 SUV라 할수 있는데 인터넷에서는 조선의 브롱코, 조선의 체로키로 불린다. 쌍용차를 먹여살릴수 있는 간판모델이 될것 같다. 현재 출고대기 기간은 10개월 이라고하는데 6만대나 밀려있다고 한다.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실제로 토레스를 생산하는 평택 2공장은 사라졌던 2교대 근무가 살아난것은 물론 직원들이 여름휴가를 반납하는것에 더해 특근까지 하며 물량공급을 위해 힘쓰고 있다. 쌍용차 입장에선 유례없는 고무적인 성과다. 

2.쌍용자동차의 중형 SUV인 토레스(J100)의 특징을 알아보자. 

전면은 GM사의 험머와 비슷한 느낌의 수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LED 헤드램프가 과거 뉴 코란도를 의 향수를 불러온다. 분리형 휀더와 휠 하우스 주변에 볼륨을 주어 강인한 인상도 받을수 있다. 측면부는 각진형태를 보여주며 최근 SUV들의 디자인 트렌드인 유선형을 따르지 않는다. 각진형태 때문에 정통SUV의 느낌을 받을수 있다. 후면에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헥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가 적용되는데 전면에서 느꼈던 뉴 코란도, 코란도 훼미리의 향수를 다시한번 맡을수 있다. 테일램프는  수직으로 디자인 되었는데 태극기의 건,곤,감,리중 리를 형상화한 그래픽이 포인트로 적용된다. 우측 C필러에는 랜드로버의 신형 디펜더처럼 스토리지 박스를 옵션으로 선택할수 있는데 방수처리가 되어있지 않아 물이 샐 위험이 있다고 한다. 방수처리에 관한 이야기는 스토리지 박스 내부에 스티커로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다. 앞,뒤 범퍼의 디자인을 오프로드에 적합하게 하여 진입각과 탈출각이 클것으로 보인다. 도심형 SUV들과는 다르게 험로주행을 염두해 두었다 볼수있는데 정통파 SUV 매니아들은 프레임 온 보디 방식이 아닌 모노코크 방식이라 인정하지 않는 분위기다. 실내에는 12.3인치 내비게이션과 디스플레이, 8인치 공조 컨트롤 패널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었다. 평소 쌍용차는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혹평이 많은데 이번 토레스는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되게 디자인 되었다는 이야기가 많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이 703L로 2열 폴딩시엔 1,662L로 확장이 가능하다. 넓은 트렁크 공간은 아웃도어 라이프에 적합해 보인다. 기본으로 이스케이프 키트가 지급되는데 유사시 유리창을 깨거나 안전벨트를 커팅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2열 리클라이닝도 지원하는데 작은범위 내에서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은 1.5L 가솔린 터보엔진에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 되는데 엔진이 170마력 밖에 되지 않아 부족할것 같다는 우려가 많았으나 실 영역에서는 만족스럽다는 이야기가 많다. 

쌍용자동차의 중형 SUV인 토레스(J100) 출력

3.쌍용자동차의 중형 SUV인 토레스(J100)의 제원과 가격 그리고 공인연비를 알아보자. 

토레스는 1.5L 가솔린 터보엔진으로만 판매가 이루어 진다. 규제가 심해지는 만큼 디젤엔진은 판매하지 않는다. 트림은 T5, T7 2가지 트림으로 판매가 되며 기본 트림이라 할수 있는 T5트림은 2,740만원으로 책정되었고 최상위 트림인 T7트림은 3,04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중형 SUV로써는 저렴한 금액이라 가성비로는 따라갈 차가 없다. 제원은 전장이 4,700MM 전폭이 1,890MM 전고가 1,720MM 축거가 2,680MM다 제원상 수치로는 중형 SUV로 보기 어렵고 준중형 SUV들과 경쟁해야 한다. 토레스의 공인연비는 2륜 17인치가 11.2KM/L 이고  2륜 18인치가 11.1KM.L로 큰차이가 나지 않는다. 4륜도 선택이 가능한데 4륜의 공인연비는 10.2KM/L 이다. 현재 반도체 부족문제로 인해 당분간 스마트키를 1개만 지급한다고 하니 계약시 확인하자.  

쌍용자동차의 중형 SUV인 토레스(J100)의 제원, 가격, 공인연비

반응형

댓글